이영애, '아시아필름어워즈' 아시아엑설런트 상 수상자 선정
입력 2024. 03.02. 14:21:32

이영애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배우 이영애가 아시아 영화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는 10일 홍콩에서 열리는 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 이영애가 아시아엑설런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이하 AFAA)는 지난 2013년 홍콩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가 아시아영화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설립한 조직으로 매년 아시아필름어워즈를 개최하여 아시아영화산업을 일구어 온 영화인과 그들의 작품을 기념하고 축하해 왔다.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은 아시아영화산업과 문화 전반에 걸쳐 뛰어난 업적을 이룬 아시아영화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는 두 명의 배우가 수상의 영예를 안을 예정이다. 그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영애가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주인공으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배우 이영애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봄날은 간다', '친절한 금자씨', '나를 찾아줘' 등에서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며 한국영화계 대표배우로서 자리매김했다. 끊임없는 연기 변신으로 매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갱신하고 있는 그는 최근 드라마 [마에스트라](2023)에서 세계적인 여성 지휘자로 분해 또 한 번 화제를 모은 가운데, 지난 2003년 폭풍 같은 신드롬을 일으킨 '대장금'의 후일담을 다룬 '의녀 대장금'으로 복귀를 예고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박광수 이사장은 "배우로서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영애는 많은 젊은 배우들에게 여전히 귀감이 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다. 그녀가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작품으로 계속해서 선전하길 바란다"라고 전한데 이어, 배우 이영애는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 아시아의 다양한 영화제작자분들과도 함께 일할 기회가 생기길 기대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한국영화와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배우 이영애는 시상식에 참석해 오는 3월 4일 공개되는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의 또 다른 주인공과 함께 상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부산국제영화제 제공]
<
<

영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