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 효과 톡톡…이클립스 '소나기' 음원차트 접수
입력 2024. 05.22. 11:05:41

‘선재 업고 튀어’ OST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선재 업고 튀어’ OST가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극본 이시은, 연출 윤종호 김태엽)는 21일 오후 2시 OST 앨범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최근 ‘선재 업고 튀어’에서 임솔(김혜윤 분)과 류선재(변우석 분)는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며 안방극장으로 설렘으로 물들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달 공개된 첫 번째 OST 이클립스 (ECLIPSE)의 ‘소나기’를 시작으로 OST 전곡이 주요 음원차트에서 놀랄만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가운데 ‘소나기’는 극 중 이클립스 멤버 류선재 (변우석 분)가 데뷔 전 첫사랑 임솔 (김혜윤 분)을 생각하며 쓴 자작곡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으며, 멜론 TOP 100 6위까지 오르는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이 뿐만 아니라 ‘Run Run’, ‘I'll Be There’, ‘You & I’, ‘만날테니까’ 등 이클립스 (ECLIPSE)의 곡들 모두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1화 콘서트씬, 5화 무대씬을 위해 배우들이 수차례 연습 녹음과 합주를 진행하고, 무대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해져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유회승 (엔플라잉)의 ‘그랬나봐’ 역시 TOP 100에 진입했으며 민니 ((여자)아이들)의 ‘꿈결같아서’, 엔플라잉 (N.Flying)의 ‘Star’, 종호(ATEEZ)의 ‘A Day’, 든든맨의 ‘슈퍼울트라맨’, 엄지 (UMJI)의 ‘이 마음을 전해도 될까’, 재연의 ‘독백’, 십센치(10CM)의 ‘봄눈’, 하성운의 '선물' 등 OST 전곡이 신드롬 급 인기로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와 같은 고퀄리티 OST들은 드라마 인기와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이처럼 ‘선재 업고 튀어’가 역대급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OST 앨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OST 음반은 무려 50곡 이상이 포함된 총 3장의 CD 로 구성됐다. 우선 CD 1은 ‘이클립스 스페셜 앨범’이며 드라마에서만 만나보던 이클립스 ‘Star’ 버전이 CD only로 수록되었다.

이어 CD 2에는 가창곡 10트랙, CD 3에는 38트랙의 스코어 곡들이 담기는 등 완성도 높은 고사양 앨범으로 제작됐으며 이클립스 반인 CD 1과 OST 반인 CD 2, CD 3이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된다. 또한 음반 구매자들을 위해 극중에서만 볼 수 있던 이클립스 포스터 등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선재 업고 튀어’ OST 앨범 예약판매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온라인 사이트 등을 통해 진행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CJ ENM 제공]
<
<

가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