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지민과 함께한 솔로 2집 미리듣기 영상 공개
입력 2024. 05.26. 09:24:42

방탄소년단 RM 지민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방탄소년단 RM이 25일 오후 5시(이하 한국시간) 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환앨범 MMM (Mini & Moni Music)’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두 사람은 RM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을 미리 듣고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방탄소년단으로 보낸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함께할 미래를 그리며 깊이 있는 대화를 이어갔다.

지민이 앨범 제목의 의미를 묻자 RM은 “말 그대로 ‘맞는 장소에 있는 잘못된 사람’”이라며 “그게 바로 나다”라고 답했고, 이는 다들 한 번쯤 느꼈을 보편적인 감정이기에 많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RM은 “모든 상황과 관계에서 ‘Right’와 ‘Wrong’이라는 개념이 왔다 갔다 할 수 있고 그것이 나의 1년을 상징하는 좋은 키워드가 됐다”라고 앨범 제작 비하인드를 들려주면서 “결국에는 모두가 ‘Wrong person’이기도 ‘Right person’이기도 하다”라는 생각을 전했다.

RM은 본격적인 음악 감상에 앞서 “항상 누군가에게 처음 들려줄 때는 긴장된다. 기존에 해오던 음악과 거리가 있어서 더 긴장했다”라고 말했고, 지민은 “남준이 형(RM) 앨범은 항상 일기장 같은 느낌이라서 이번에는 또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하다”라는 속마음을 밝혔다.

지민은 수록곡 ‘Groin’을 “가장 기대되는 곡”으로 꼽았고 ‘Heaven’은 “진짜 많이 듣는 취향의 곡”이라고 표현했다. 전곡을 들은 지민은 “뮤지컬 영화를 본 것 같다. (앨범 트랙) 처음부터 끝까지 뮤직비디오를 통째로 찍어서 30분가량으로 만들면 재밌겠다. 형의 색깔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호평했다.

마지막으로 RM은 음반이 나올 시기의 본인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로 “치열하게 잘 살았고 잘 살고 있을 것이고, 분명히 지금의 나보다 네가 더 아름다울 것이다”라고 말해 뭉클함을 안겼다. 지민은 RM을 “한결 같은 사람”이라고 정의하며 “연습생 시절에도 ‘어떻게 하면 더 성장할 수 있을까’라고 고민하던 그는 여전히 아미(ARMY.팬덤명)를 대하는 마음은 무엇인지, 우리는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생각한다. 예나 지금이나 똑같이 멋있고 대단한 형이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영상 말미에 RM은 “이런 앨범을 할 수 있는 것도 방탄소년단이 있기에 가능했다. 우리가 다 같이 돌아왔을 때 서로 다른 환경을 경험한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지민 또한 “그래서 저도 기대가 많이 되고 재밌을 것 같다"며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을 기약했다.

한편 RM은 지난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을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25일 일본 오리콘이 공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신보는 ‘데일리 앨범 랭킹’(5월 24일 자) 1위로 직행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해당 영상 캡처]
<
<

가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