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루밍족이여, 여기로 모여라!
- 입력 2013. 01.17. 11:15:04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최근 화장품이나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이라는 의미의 그루밍 족 뿐만 아니라 많은 남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이 뜨겁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CJ 올리브영은 남성 전용 뷰티 강좌인 ‘엑스티엠 맨즈콜렉션 미니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지난 달 명동에 오픈한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 내 ‘엑스티엠 맨즈컬렉션’ 존 오픈 기념으로 진행된다.엑스티엠 맨즈컬렉션 존은 남성들만을 위한 뷰티, 헤어케어, 액세서리 소품 등 남자에게 꼭 필요한 그루밍 제품은 물론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돕는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된 남성 전용 존이다. 클래스는 10일부터 4주간 매주 목요일 그루밍, 헤어, 패션, 헬스 총 4개의 세션으로 개최될 예정.
1회 그루밍은 뷰티 컨설턴트 도윤범의 남자의 피부를 위한 머스트해브 아이템과 스킨케어 노하우를, 2회 헤어는 슈퍼스타K4의 메이크오버 슈퍼 디렉터로 유명한 헤어디자이너 정준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3회 패션에서는 유니페어 대표 강재영의 남자의 품위를 결정짓는 구두 선택과 연출법, 4회 헬스에서는 헬스트레이너 윤태식의 복부비만 잡는 하루 10분 운동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한 스타일의 완성을 강의한다.
CJ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미니 뷰티클래스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고객들도 자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엑스티엠 맨즈컬렉션 존의 의미를 담은 첫 프로그램이다”라며 “남성 미니 클래스와 같이 올리브영 명동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티엠 맨즈콜렉션 미니클래스의 참가신청은 채널 XTM홈페이지에서 25일까지 회차별 사전 신청으로 이뤄지며 참석자에게는 해외 유명 뷰티 브랜드로 구성된 남성 그루밍 키트 기념품이 증정된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fnews@mkinternet.com / 사진 = 올리브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