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급스럽게 빛나는 소이현표 ‘청담동 피부’ 비밀은?
- 입력 2013. 01.30. 13:35:42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타고난 좋은 피부처럼 화장 한 듯 안 한 듯 가볍고 투명하게 연출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른바 ‘청담동 피부’, ‘청담동 메이크업’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투명 베이스 메이크업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슈에무라에서 메이크업은 물론 스킨케어 효과까지 동시에 지닌 BB를 선보였다.이번에 선보이는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워터 글로우 BB’는 콩 추출물과 비타민 E 유도체가 함유된 제품이다. 탄력, 주름 등을 개선시키는 안티에이징 기능과 더불어 마린 허브 추출물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해 주는 프라이머 기능을 비롯해 피부에 환한 광채를 선사하는 일루미네이트와 컨실러 기능, SPF30 PA++의 자외선 차단지수 등이 포함됐다.
특히 기존의 BB와는 차별화된 텍스처로 가볍고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한층 맑은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짧은 시간 내 일명 ‘청담동 피부’처럼 고급스럽게 윤기 나는 피부로 표현하는데도 유용하다.
이번 신제품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느낌에 투명하고 시어한 빛을 발하는 올 해의 피부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런웨이 백스테이지, 드라마와 스크린 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아 탄생됐다.
슈에무라 PR 매니저 김잔디 차장은 ”세련된 청담동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단계를 대폭 줄이고 양 또한 반 정도로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며 “피부의 투명함을 유지하도록 최대한 얇게 펴발르는 것이 고급스러운 청담동 피부 표현의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워터 글로우 BB’ 출시 기념 메이크업 화보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SBS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에서 재력가 사모님 역할로 뛰어난 패션 감각과 메이크업으로 화제를 모은 소이현이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fnews@mkinternet.com / 사진=슈에무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