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취업률, 뷰티 업계가 책임진다!
- 입력 2013. 02.14. 16:12:26
[매경닷컴 MK패션 간예슬 기자] 청년 실업을 위해 뷰티 업계가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신규 취업자 수가 2개월 만에 30만 명대로 올라서는 한편 20대 취업률은 여전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취업자 수는 1년 전보다 10만 6000명이나 감소한 것.
이에 뷰티 업계는 청년들을 위한 실무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획과 홍보, 디자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인재를 발굴해 기업과 청년 취업 모두에 힘을 보탤 계획인 것.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프로모션을 총정리 해봤다.
▲‘인턴십’으로 뷰티 업계 인재 양성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24일까지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에뛰드하우스 뷰티즌’ 11기를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40여 명의 마케터는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해당 브랜드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예비 마케터 대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의 뷰티 업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 지급!
CNP차앤박화장품은 오는 21일까지 뷰티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마케터’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마케터는 제품 홍보 및 기획과 기업 프로모션에 참여할 예정이며,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이들에게 해당 브랜드 제품과 팀별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한 다른 브랜드와는 달리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한 역량을 보여준 마케터에게 250만원의 장학금을 준다.
▲대학생만 편애? 누구나 참여 가능!
아마존 야생 화장품 브랜드 구달은 3월 10일까지 ‘구디 4기’를 모집한다. ‘구디’는 구달의 공식 서포터즈로 뷰티와 홍보에 뜻을 둔 만 18세 이상의 수도권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는 다른 뷰티 브랜드와는 달리 대학생이 아닌 여성도 참여할 수 있다는 차별점을 가진다. 서포터즈로 선정된 20명은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고 다양한 행사와 클래스 등에 참여 가능하다.
[매경닷컴 MK패션 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K패션, photopark.com, 에뛰드하우스, 구달, CNP차앤박화장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