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미리보기]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입력 2013. 03.05. 08:47:34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올 해 헤어 스타일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런웨이에 등장하는 모델들의 헤어스타일은 간혹 따라 하기 힘들만큼 독특할 때가 있다. 그러나 올해는 조금 다르다. 패션 뿐만 아니라 뷰티 트렌드까지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세계 4대 패션 컬렉션에서는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는 내추럴 스타일이 주를 이뤘기 때문이다.
특히 평소에도 얼마든지 따라할 수 있는 손쉬운 헤어 스타일을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그 중 이번 2013 F/W 뉴욕 패션위크 중 DKNY 컬렉션 쇼에서는 5:5 가르마의 길고 곧은 스트레이트 헤어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이번 컬렉션에서 케어& 스타일링을 맡은 웰라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진 슐레이만 (Eugene Souleiman)은 “디자이너 도나(Donnna)는 자신의 클래식룩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의 콘셉트가 반영된 헤어를 표현하기 위해 어려보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자칫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5:5 가르마 헤어 스타일의 연출 포인트는 바로 부드럽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에 있다. 윤기나는 머릿결만 잘 표현해도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 충분히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스트레이트 헤어 스타일링 Tip
1. 먼저 샴푸 후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려준 후 건조된 모발을 빗질한다.
2. 모발이 매끄러워 보이도록 드라이나 스타일링 기기를 활용해 곧게 펴준다.
3. 헤어 에센스나 피니싱 제품으로 탄력 있는 머릿결을 만든다.
4. 가르마를 5:5 비율로 만든 후, 귀 뒤로 헤어를 당겨 입체적인 두상을 만든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웰라 프로페셔널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