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봄, 피부고민별 팩트 선택법
- 입력 2013. 03.06. 08:52:56
-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올 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가벼운 메이크업만으로 감쪽같이 원래 피부가 예쁜 듯 표현하는 일명 ‘여우 메이크업’이다.
진짜 피부처럼 보이도록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제품을 레이어드하는 것보다는 완벽한 커버부터 보송한 마무리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완성하는 중요하다.따라서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하고도 민낯처럼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베이스 제품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최근에는 제형도 성분도 각기 다른 제품이 다수 출시돼 있는데, 특히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팩트 타입이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 더욱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다양한 기능을 하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감쪽같은 피부로 표현해주는 팩트는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춰 선택해야 한다.
▷트러블이 있다면 피부가 숨 쉴 수 있도록…
트러블로 고민하고 있다면 모공을 막는 실리콘 성분 대신 피부 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오일 성분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자. 피부 밀착력을 높였지만 피부 호흡은 방해하지 않아 답답함 없이 산뜻하게 발린다. 또한 보습과 영양에 탁월한 천연유래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메이크업과 스킨케어가 한 번에 가능하다.
▷피부 요철과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
바르는 즉시 요철 부위나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하는 고체 파운데이션은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결을 연출하는 데 좋다. ‘피팅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며, 제주 천연 미네랄 파우더가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를 편안하게 해 주고 자연스럽고 화사한 메이크업 상태를 오랜 시간 유지해 준다.
▷메이크업이 뜬다면 더욱 촉촉하게~
건조한 봄철 메이크업이 들뜬다면 수분감이 충분한 제품을 추천한다. 수분을 머금은 선 비비가 쿠션 속에 담긴 제품은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은 물론 수분 미스트 효과까지 지녀 화장 후에도 건조하거나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고, 뭉침 없이 얇게 발린다.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K패션, photopark.com, 아이소이,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