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조회수로 보는 ‘겟잇뷰티 BEST 3’
입력 2013. 04.03. 12:45:49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대중들이 자발적으로 블로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입소문을 내도록 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핫한 이슈다. 특히 유튜브는 월 방문자 수가 인터넷 사용자수의 절반인 10억 명을 넘으며 바이럴 마케팅의 중심에 있다. 이는 어떤 매체보다도 대중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정확하게 담고 있다는 뜻이기도 할 터.
뷰티 분야에서는 리얼한 노하우와 테스트로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의 ‘겟잇뷰티’가 유튜브 상위 랭크를 점유하고 있다. 한류 화장품 유행과 더불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된 영상도 해외로 퍼지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MK패션에서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유튜브’, ‘겟잇뷰티’ 이 두 가지의 교집합으로 뷰티 이슈를 뽑아봤다.
▲ 1위 ‘나만의 FAKE 화장법’, 유튜브 조회수 704,491
시술 효과 부럽지 않은 확연한 비포, 애프터의 차이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될만큼 인기를 모았다. 크림 컨실러로 다크서클, 콧등, 양 콧볼, 광대 밑을 채워 보톡스를 맞은 듯 어려보이는 페이스 라인을 만들고, 이마 라인, 잔머리, 눈썹 머리부터 코 끝, 턱 라인까지 섀딩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 메이크업 포인트. 여기에 라이트 핑크 크림 블러셔로 화사한 하이라이팅 효과를 주고, 립스틱은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발라 그라데이션을 준 뒤 입술 중앙에만 펄 섀도로 반짝이는 포인트를 준다.

▲ 2위 '발랄한 소녀 메이크업', 유튜브 조회수 206,843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스타일 아이콘 f(x)의 크리스탈이 직접 메이크업을 선보여 이슈가 된 영상. 노메이크업에서 걸리시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스타의 모습이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을 더욱 자극시킨듯 하다. 전체적으로 내추럴하게 표현하면서 아이와 립 컬러를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베이비 핑크 섀도를 아이홀과 언더라인에 바르고 아이홀에는 한 번 더 발라 컬러감을 업 시켜준 뒤, 눈 앞머리에는 옐로 펄 섀도를 발라 눈이 트여보이는 효과와 발랄한 느낌을 더해준다. 입술은 오렌지 컬러 립스틱을 전체적으로 펴 바른 뒤 핫 핑크 컬러 틴트 제품을 입술 중앙에만 덧발라 투 컬러 캔디같은 사랑스러움을 연출했다.

▲ 3위 '연상녀vs연하녀 메이크업', 유튜브 조회수 181,527
3살 연상녀, 11살 연하녀 등 진짜 연상, 연하 커플의 여자친구를 전문가가 어려보이게 혹은 성숙해보이게 변신시켜주는 리얼한 팁으로 화제를 모았다. ‘Baby vs Mature’ 메이크업으로 영어 버전이 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해외에서 더 주목받은 것이 특징. 나이를 결정짓는 눈썹, 볼, 입술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준다. 연상녀는 어려보이는 효과를 위해 투명한 느낌의 틴트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눈썹은 앞머리가 두꺼운 일자 형태로 풍성하게 표현하고, 볼은 진한 핑크 컬러 블러셔를 스마일존에 동그랗게 발라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줬으며, 입술은 핑크 립 라이너를 입술 중앙에 진하게 바른 뒤 핑크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한 느낌을 강조했다. 연하녀는 아이브로 펜슬을 사용해 눈썹산에서 앞머리 쪽으로 그라데이션하고, 볼은 파우더 타입의 오렌지 블러셔와 브론저를 구레나룻 아래쪽부터 사선으로 넓게 그라데이션해준다. 입술은 아랫입술을 윗입술보다 도톰하게 그리고 입술산의 각을 강조해 섹시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했다.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CJ E&M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