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여정 뷰티 에세이 발간, “소소한 실천이 아름다움의 비결”
- 입력 2013. 04.23. 15:31:38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23일 오후 2시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조여정의 책 출간 기념회가 열렸다.
조여정은 16년간 여배우로 살아오면서 체득한 뷰티 노하우를 담은 책 ‘조여정’s 힐링 뷰티’를 발간했다. 이날 조여정은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강조한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를 착용하고, 검은 피부톤과 어울리는 코랄 빛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책 출간 기념회는 ‘아름다움’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뷰티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는데 셀파크 피부과 원장 박병순, 인큐브랜드 대표 김인겸이 초대됐다. 이들은 ‘아름다움’의 의미, 힐링, 실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중에서 조여정은 ‘힐링’에 대해 “정신과 신체가 균형을 맞춘 힐링이 돼야 한다. 밖에 나가기 귀찮은 날에도 몸을 움직여 호흡하고 나면 정신이 맑아지고 치유가 된다. 혼자 운동을 하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힐링의 비법”이라고 밝혔다.
또한 “책에 나오는 방법을 한가지씩이라도 꼭 해봤으면 좋겠다. 세상이 놀랄만한 비법은 아니지만, 누구나 하는 것들을 직접 실천에 옮겼던 것이 자신의 노하우”라고 말하며 “책을 다 읽고 난 뒤 자신의 뷰티 노하우를 ‘습관으로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미 여배우들이 발간한 뷰티 관련 도서와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다른 여배우들이 쓴 책을 읽어본 적이 없어 차별화 시켜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었다”며 “최대한 진솔하게 풀어낸 것을 차별점으로 꼽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뷰티 토크 콘서트 중 ‘실천’에 대한 생각을 나누던 도중 피부과 원장이 피부과 시술에 관한 사진을 가지고 관련된 이야기를 해 책 출간 기념회의 흐름을 끊기도 했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티브이데일리, 페이퍼 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