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K패션영상] 2013 서울시여대생 일자리박람회 ‘꿈! 꽃 피우다’
- 입력 2013. 05.03. 18:10:58
[매경닷컴 MK패션 이근일 기자] ‘2013 서울시여대생 일자리박람회’가 5월 3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개막했다.
서울시내 47개 대학 100여명의 여대생이 기획한 이번 박람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이색직업특강을 비롯 취업 토크콘서트, 직업체험관, 창업관, 홍보관, 여대생 페스티벌 등이 진행된다.이색 직업으로는 성격과 경력 등을 파악해 커리어 설계와 취업상담을 진행해주는 ‘경력관리전문가’, 직업에 대한 지식 공유와 기부활동을 설계하는 ‘펀드레이저’, 재활용품으로 제작된 제품을 만드는 ‘에코작품디자이너’ 등 50여개 이색 직업군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화제작소, 원예교육 서비스 제공 업체 등 여성기업과 창업 CEO가 참여해 개인의 재주와 관심사를 비즈니스로 풀 수 있는 다양한 경력개발 사례를 체험할 수 있으며, 캘리그라피 전시 및 체험, 디자이너와의 만남, 호텔 관련 직업에 대한 커리어 설계, 설탕과 젤라틴을 이용한 제품 제조 체험 등도 마련됐다.
또한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컨설팅, 메이크업, 인적성검사 서비스 등을 제공해 취업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꿈! 꽃 피우다’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5월 4일까지 양일간 이화여자대학교 내 이화캠퍼스센터(ECC)에서 계속된다.
[매경닷컴 MK패션 이근일 기자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