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손담비의 뷰티풀데이즈 ‘도자기피부 메이크업’
입력 2013. 05.10. 09:47:42
[매경닷컴 MK패션 박시은 기자] 지난 9일 방송된 MBC MUSIC ‘손담비의 뷰티풀데이즈’(연출 이진하, 최숙희, 정은비) 9회에서는 광채가 흐르는 도자기 피부 메이크업이 공개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성민은 도자기피부를 만들기 위해 먼저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퍼스트 에센스로 피부를 정돈하게 되면 피부의 수분 길을 열어 다음 제품의 흡수율을 높여주는데, 이는 다음 사용할 제품의 효과를 증폭시켜줄 수 있다.
그러나 잡티를 커버하기 위해 제품을 덧바르다 보면 메이크업이 두꺼워지면서 뭉치기 마련이기 때문에 가벼운 제품으로 얇은 피부를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광채피부를 만들기 위한 메이크업 비법이 공개됐는데, 2013 트렌드 제품 CC크림으로 피부 톤을 보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자칫 피부 광이 부담스러울 수 있게 때문에 수분파우더를 얼굴 외곽에 가볍게 덧바르는 게 좋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골드 펄이 들어간 피치컬러의 블러셔를 스마일 존에 톡톡 두드려 발라주고, 비비드한 피치컬러의 립스틱으로 마무리 해 한층 어려보이는 메이크업이 완성됐다.
메이크업 시연을 받은 뮤즈는 “처음에는 광채피부메이크업이 무겁고 답답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돼 만족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매경닷컴 MK패션 박시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MBC MUSIC 방송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