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핑을 즐기려면 ‘멀티형’ 뷰티 아이템부터 챙기기
- 입력 2013. 05.25. 18:21:02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캠핑, 트레킹, 자전거 등 아웃도어 활동이 등산에 국한되지 않는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긴다.
등산화, 런닝화, 자전거, 캠핑 도구 등 각각의 아웃도어 활동에도 전문 제품이 필요하듯 피부에도 아웃도어 활동을 대비한 특별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높아진 기온, 보다 강렬해진 햇빛과 더불어 공기 중의 미세한 먼지들까지 피부는 오히려 스트레스 받기 쉽다.하지만 무턱대고 세안제부터 스킨, 로션, 아이크림, 크림,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제품까지 종류도 많고 가짓수도 많은 화장품을 모두 챙긴다면 짐만 커질 뿐이다. 이럴 때 꼭 필요한 제품만 가져가면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멀티 케어가 가능한 뷰티 아이템을 챙기는 센스가 필요하다.
● 화장품 최소화하기
야외에서는 부담스러운 메이크업보다는 자연스럽게 빛나는 촉촉한 피부를 낮의 햇볕과 밤 조명아래에서 어필하는 것이 관건이다. 짙고 과도한 컬러 메이크업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피한다. 대신 잡티를 가려주고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물론 한 개의 아이템으로 여러 부위의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색조 화장품을 챙기면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도 간편하고, 무게와 부피도 줄어들어 휴대하기에도 좋다.
● 간편한 올인원 클렌저 챙기기
무더위에 땀 흘린 후 샤워를 할 수 있는 여건은 되지만 그렇다고 클렌저, 바디 워시, 샴푸 등의 세안도구로 캠핑 짐을 가득 채울 수는 없다. 이럴 때는 올인원 클렌저가 답이다. 요즘은 메이크업도 쉽게 지울 수 있고 동시에 샴푸 역할도 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 썬스프레이는 필수
캠핑같은 야외 활동에서 가장 걱정되는 것은 자외선일 터. 높은 자외선지수를 차단할 수 있는 선블럭 제품은 하나쯤 갖고 있는 것이 편하다.최근에는 몸에도 얼굴에도 쉽고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썬케어 제품이 있고, 자외선 차단은 물론 쿨링효과까지 있는 다양한 제품이 있어 야외 활동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취침시, 간편한 마스크팩 하나면 충분
잠자리 들기 전에 하는 피부 관리도 놓쳐서는 안 된다. 특히 캠핑 중에는 강한 자외선과 밤낮으로 다른 기온 차 때문에 피부는 늘어지고 수분을 잃어 잔주름 등 노화 현상을 진행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밤사이 충분한 보습과 영양으로 회복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여러 가지 기초제품을 챙겨 가기 번거롭게 느껴질 터. 이럴 때는 마스크팩 하나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K패션, photo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