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K뷰티’, 제3의 한류 ‘코리안 뷰티’ 열풍 이끄나?
입력 2013. 06.08. 10:43:52

[매경닷컴 MK패션 김지은 기자] CJ E&M의 온스타일이 한국의 뷰티 콘텐츠를 중국에 선보인다. 뷰티 버라이어티쇼 ‘겟잇뷰티’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리안 뷰티의 팁을 담은 ‘겟K뷰티’ 제작에 나선 것이다.
최근 중국에 한류 열풍이 불며 한국 스타들의 패션은 물론, 헤어, 메이크업에 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겟K뷰티는 중국 여성이 궁금해하는 한국의 뷰티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방송은 2010년 7월 첫선을 보인 이후 국내 대표적인 뷰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겟잇뷰티의 포맷을 적용한다. 중국의 유명 뷰티 블로거에게 손대식, 우현증, 전미연, 박태윤 등 한국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한국의 뷰티 비법을 전수하는 방식이다.
지난 7일 겟K뷰티 1회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이 ‘화려한 조명 아래 인형처럼 보이는 아이돌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했다.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에 첫 게재를 시작으로 앞으로 6주간 매주 1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겟K뷰티를 맡은 이상호 PD는 “한국의 겟잇뷰티가 여성 시청자에게 쉽고 친근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하며 호응을 얻었듯, 겟K뷰티도 중국 여성에게 한국의 뷰티를 효과 있게 전하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매경닷컴 MK패션 김지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온스타일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