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새 모바일 운영체제 iOS7 공개!
입력 2013. 06.11. 08:58:07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애플은 1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새로운 운영체제 iOS7을 공개했다.
새롭게 발표된 운영체제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설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어센터(Control Center)다. 화면 밝기, 블루투스, 에어플레인모드 등 세부 기능을 바꾸기 위해서는 설정메뉴로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애플은 이용자들의 불만을 적극 반영한 듯 화면 아래쪽에서 끌어 올리듯 터치하면 곧바로 제어센터가 뜨게끔 디자인했다. 또한 애플 사용자끼리 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에어드롭(Airdrop), 애플리케이션의 멀티태스킹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삼성 기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한글 자판인 ‘천지인’까지 사용할 수 있게 돼 눈길을 끌었다. 천지인에 익숙했던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애플을 멀리할 이유가 사라진 것.
iOS7는 특히 디자인 부분에서 스티브 잡스의 작고 이후 가장 큰 변화를 일으켰다.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은 실물과 비슷한 느낌으로 디자인했던 3D 스큐어모픽을 제외하고 평면적인 2D디자인을 앞세웠다. 카메라, 캘린더, 시계, 메모장, 페이스북 등 기본 아이콘이 기존보다 크게 바뀌었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사진필터 기능이 추가됐으며, 음성 인식 서비스인 '시리'는 독일어, 프랑스어도 지원한다. 이번 iOS7은 이전 운영체제에 비해 많은 변화가 있어 업계 관계자들은 iOS7에서 스티브 잡스의 그림자는 찾아보기 힘들다고 분석했다.
애플 iOS7 출시와 업데이트는 올 가을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아이폰 4, 4S, 5와 아이패드 2,3,4세대, 아이팟터치 5세대부터 사용할 수 있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AP뉴시스]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