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담비의 뷰티풀데이즈’ 여름 피지컨트롤 케어 [리뷰]
- 입력 2013. 06.28. 09:02:15
- [매경닷컴 MK패션 박시은 기자] 지난 27일 방송된 MBC MUSIC ‘손담비의 뷰티풀데이즈’ 13회에서는 ‘피지컨트롤 케어’라는 주제로 피지 잡는 피부 관리법이 소개됐다.
여름철 왕성한 피지분비로 기름 때문에 피부가 번들거리기 마련이다. 번들거리는 피부와 넓어지는 모공은 피지 때문이다.이처럼 피지가 나가는 길인 모공이 무더운 날씨 탓에 넓어지면서 왕성한 피지분비가 일어나게 된다. 이처럼 번들거리는 피부를 깨끗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파우더 타입의 효소클렌저가 소개됐다.
효소는 단백질로 만들어진 촉매로 반응속도를 증가시키고 분해 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효소 클렌저를 사용할 경우 피부 속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파우더 타입의 효소 클렌저로 피부 표면의 번들거리는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이때 브러시를 사용하면 자극을 줄일 수 있고 꼼꼼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세안 후 눈과 입을 제외한 피부에 피지를 잡아주는 탄산 팩을 얼굴에 펴 발라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준다.
탄산은 1093년 프랑스에서부터 많이 사용되어 왔다. 피부활성화와 노폐물 정화에 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탄산수 온천과 세안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것.
이처럼 번들거리는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탄산 팩은 피지분비가 왕성한 T존에만 펴 발라 코 팩처럼 활용할 수 있다. 10~15분 후 팩이 건조되면 미온수로 세안해 깨끗하게 씻어낸다.
마지막으로 피지흡착 파우더가 함유된 토너를 화장 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내 듯 발라주고, 피지 잡는 수분크림으로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한편 직접 시연에 참여한 방척객은 “피부의 겉은 보송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이다. 번들거리는 피부 걱정을 덜 수 있어서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매경닷컴 MK패션 박시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MBC MUSIC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