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필요한 건 스피드! SOS 다이어트[올댓바캉스]
입력 2013. 07.11. 15:25:39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여유를 부리며 몸매 관리를 하루하루 미루다보니 어느새 바캉스가 코 앞에 닥쳤다. 신나는 휴가를 그리며 과감한 비키니와 비치 웨어를 쇼핑할 때 상상하던 모습은 거울 속 모습과 너무 다른 것이 현실.
이럴 때는 요요 현상의 부담으로 미뤄왔던 마지막 카드인 단기 다이어트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아무리 급해도 단기 다이어트에는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제대로 숙지하고 다이어트에 돌입해야한다. 또 전체적인 슬리밍보다 절실한 비키니 밖으로 드러나는 부위의 운동과 건강미를 만들어줄 볼륨 업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건강과 체중 감량을 동시에, 단기 식이요법

1인 1식 다이어트
최근 하루에 한 끼를 먹으면 살이 빠질뿐 아니라 건강해진다는 이론으로 열풍을 일으켰던 다이어트 방법. 먹는 양을 줄일수록 생명력 유전자인 시르투인이 활성화된다는 것이 원리다. 자유롭게 시간을 사용할 수 없는 직장인들이 실천하기 어렵고. 이론처럼 실천하기는 더욱 어려워 평소 시도하지 못했지만 바캉스 전 2~3주 동안은 도전해볼만 하다.
많은 제약없이 하루에 딱 한 끼만 먹으면 된다. 아침, 점심은 물로 배를 채우고 저녁을 챙겨먹는 것이 보통이다. 갑작스러운 식습관 변화로 위염이나 스트레스성 질환 등이 올 수 있으니 아침, 점심에도 허기가 느껴질 때는 과일, 채소를 소량 먹어주는 것이 좋다.
또 하루 한 끼를 먹는다고 먹고 싶은 것을 모두 먹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완전하고 제대로 영향이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하는 데 포인트가 있다.

레몬 디톡스
가장 크게 유행한 동시에 다이어트계에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던 레몬 디톡스. 디톡스 트렌드와 함께 떠올랐던 수많은 다이어트법 중 꾸준히 실시하는 사람, 지금까지도 시도하는 사람이 많은 것, 논란에 비해 큰 부작용이 드러나지 않은 것을 볼 때 단기로 시도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단, 이 방법을 처음 고안한 의사 또한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로 활용할 시 단기간 진행할 것을 제안했으니 장기적인 방법으로는 제외할 것.
레몬 3개, 나라 시럽 180ml, 카옌페퍼 1작은술에 생수 2L를 부어 만든 음료를 식사 대신 마시면 체중 감량과 함께 몸 안의 독소가 해소된다는 원리다. 1주일 정도 다른 음식 섭취없이 레몬 디톡스 음료만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몸에 스트레스가 올 정도로 부담스럽거나 활동이 많다면 일주일에 2, 3일만 실시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위별 운동 방법

통통 팔뚝
의자를 몸의 뒤 쪽에 둔다. 무릎을 구부리고 팔을 뒤로 해 의자를 손으로 짚는다.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무릎을 직각 정도로 구부린다. 팔꿈치가 90°가 되도록 천천히 팔을 굽혔다 폈다를 10회 반복한다. 이 과정을 3세트 해줄 것.

두꺼운 허벅지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양발 끝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다. 상체는 꼿꼿이 세우고 벌린 다리를 직각이 되도록 굽혔다 폈다를 3분간 반복한다. 이 과정을 3세트 해줄 것.

볼록 뱃살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똑바로 선다. 복싱을 하듯 주먹을 쥐고 팔꿈치 각도를 90°로 만든다. 무릎을 번갈아가며 가슴을 향해 올리는 동시에 복부에 긴장을 주면서 상체를 숙인다. 1분간 반복하는 과정을 5회 실시한다.

▼가슴&힙 볼륨 업! 운동

가슴 업
양손에 물병을 쥐고 다리와 양팔을 벌려 큰 대자 모양으로 선다. 가슴 근육을 모아주는 느낌으로 천천히 양팔을 가운데로 모은다. 부딪히기 직전에 잠시 멈춰 근육이 모아진 느낌을 느끼고 제자리로 돌아온다. 20회씩 3세트 실시한다.

힙 업
무릎과 양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한쪽 다리를 들어올려 발끝이 천장을 향하게 한 상태로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최대한 밀어올린다. 엉덩이에 긴장감을 느끼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10회씩 3세트 반복한 뒤 반대 방향도 실시한다.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K패션,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