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진 디자이너에게 전하는 솔직한 메시지
- 입력 2013. 08.29. 17:22:14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성공적인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비결의 90%는 사업감각이다.”
도서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에 나오는 한 구절이다. 온스타일의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를 시작으로 엠비씨에브리원의 ‘탑디자이너’까지. 이런 디자이너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요소가 있다면 ‘비즈니스 마인드’다.몇몇 신진 디자이너들은 자신만의 패션 철학에 빠져 비즈니스와 같은 형식적인 부분은 간과하기 쉽다. 이처럼 개인 브랜드를 론칭하고 싶지만 현실 감각이 부족한 신진 디자이너들과 브랜드 론칭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책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가 출판됐다.
이 책에는 패션 분야에서 어떻게 자신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 현실적이고도 구체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의 성공사례와 함께 그들의 사업 노하우도 엿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디자이너가 홀로 현실에 부딪히기 전 간과할 수 있는 다양한 측면을 보여준다. 출판사 측은 “이 책은 창업하고자 하는 신진디자이너에게 냉정하게 현실을 바라보고 현실적 판단을 하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198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