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자랑하는 ‘K-BEAUTY EXPO 2013’ 열린다
입력 2013. 09.06. 15:33:40
[매경닷컴 MK패션 백혜진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이하 K-BEAUTY EXPO 2013)’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류가 전세계를 휩쓸며 K-뷰티 역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K-BEAUTY EXPO 2013’은 지난해보다 5배 이상 늘어난 규모로 열려 국내외 뷰티산업 발전상과 K-BEAUTY의 미래상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에는 특히 국제화․전문화에 초점을 맞춰 전시와 수출 상담회, 컨퍼러스등을 통해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다양한 관점에서 엿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참관객들을 위한 배려도 엿보인다. 뷰티체험관을 통해 두피관리, 네일아트, 속눈썹연장술, 헤나아트 등을 비롯해 골근위뷰티 얼굴축소 케어, 스킨애니버셔리 스킨케어, 허브아일랜드 아로마 힐링체험 등 다채로운 뷰티관리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야심차게 마련한 뷰티토크콘서트에서는 4인의 뷰티멘토 조애경 피부과 원장,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매니저,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순수 건형 원장에게 이너뷰티 습관 기르기, 가을 화장품 트렌드, 결혼식 하객 메이크업, 셀프 헤어 스타일링 등의 뷰티 조언을 듣고, 참가자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져 유쾌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의 둘째날(13일)과 마지막날(15일)에는 Live 뷰티홈쇼핑 프로그램으로 참관객들의 흥미를 모을 전망이다. Live 뷰티홈쇼핑 프로그램은 뷰티박람회 안에서 쇼호스트가 직접 Live로 진행하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석맞이 선물 구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내내 헤어 디자이너 이성범, 권홍, 보다나의 헤어쇼를 통해 파티헤어 스타일링과 헤어트렌드 시연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할 만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피트니스산업협회에서 준비한 드림걸스 체어댄스, 아디다스 복싱쇼, EXR 패션쇼, V.T.A 기구 피트니스 등 역동적이고 화려한 무대공연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컨설팅존이 마련돼 국내외 뷰티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K-BEAUTY EXPO 2013 관계자는 “참관객들을 위해 뷰티체험관, 뷰티토크콘서트, Live뷰티홈쇼핑, 무대행사 등을 마련하여 뷰티산업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본 행사가 뷰티산업의 산업화, 전문화, 대중화의 세 마리 토끼를 잡는 의미 있는 도약”이라며,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구성과 홍보 전략을 통해 참가업체․관람객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최초로 세계 최대 화장품 원료 컨퍼런스인 ‘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13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뷰티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조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한국의 화장품 시장 및 퍼스널케어 산업에 유익한 최신 원료기술을 소개하고, 국내외 최신 원료를 제조하는 업체간의 정보, 지식, 기술 교류 및 시장 동향을 분석하는 등 국내외 업체들에게 화장품 원료산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MK패션 백혜진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K-BEAUTY EXPO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