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더 아이템과 찰떡궁합인 메이크업
입력 2013. 10.09. 09:26:57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가을철이면 꺼내 입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는 ‘레더’가 아닐까.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레더 아이템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패션에 관심 있는 이라면 하나쯤 소장할 수 있게 됐다.
레더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하면 레더 소재의 강한 분위기를 다소 누르고 여성스럽게 보일 수 있다. 반대로 레더 아이템과 강렬한 포인트 메이크업이 만나면 개성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요즘 대세! 깃털 메이크업

레더 아이템을 여성스럽게 소화해낼 수 있는 메이크업은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깃털 메이크업’이다. 본연의 피부 톤을 살리돼 피부결을 도자기처럼 보송하고 매끈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른 후 모공을 메워주는 프라이머를 얇게 펴바른다. 그위에 잡티를 커버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BB, CC크림을 발라준다. 촉촉하면서도 건강한 피부표현을 원한다면 CC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잡티를 가리는 것이 중요하다면 파운데이션, BB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여기에 루스 파우더나 팩트를 얇게 덧바르면 매끈하면서도 정돈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아울러 과한 눈화장은 지양하고 옅은 핑크 계열의 립스틱을 바르면 레더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더 강하게! 포인트 메이크업

레더 아이템을 선택한 날 더욱 눈에 띄고 싶다면,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펄이 적게 함유된 그레이 톤의 섀도우를 눈두덩에 그라데이션해 바른 후 눈꼬리가 살짝 올라가도록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어색하지 않게 점막에도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꼼꼼히 메운 후 컬링이 뛰어난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강조한다. 이때 입술에는 다소 옅은 베이지 컬러를 선택해 과하지 않게 연출한다.
반대로 아이라인을 이용해 눈화장을 옅게 한 다음 버건디나 채도가 높은 레드 립스틱을 발라주는 것도 레더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티브이데일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