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표로 수험생 유혹 성형외과, 강남구에 집중 [수능 성형 폐해④]
- 입력 2013. 11.05. 08:42:15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전국 각지의 성형외과는 수능이 일주일도 남지 않은 현재 ‘수험표 지참 시 할인’이라는 선정적인 문구로 수험생을 유혹하고 있다. 이런 프로모션은 지역별로 다른 모습을 보이는데 특히 ‘강남’에 집중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이 가진 ‘수험표’는 전국의 성형외과 입구에서 제시만 하면 기존의 시술 가격보다 적게는 20%, 많게는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요술봉’과도 같다.특히 전국의 성형외과 50% 이상이 몰려있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병원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수험표 지참 할인 프로모션’에 매진하고 있다. 강남구에 위치한 성형외과는 수험생과 부모님이 함께 수술을 받으면 할인 폭이 커지는 곳이 있었다. 수험생과 더불어 그들을 걱정하고 격려했던 부모님들의 수고로움을 달래주겠다는 식의 의도다.
그밖에 강남구 성형외과 중 일부는 ‘선착순 000명’과 같은 문구를 달아 수험생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했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가격을 할인해주겠다고 한 다른 병원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선착순’, ‘생애 첫 수술’이라는 자극적인 단어로 수험생들의 발길을 이끌어내고 있다.
서울과 비교했을 때 부산, 대구, 광주의 성형외과들은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을 펼치는 병원의 숫자가 현저히 적었다. 광주의 성형외과 중 몇 곳은 비교적 높은 할인율을 제시했다. 서울, 부산이 평균 30%의 할인을 하는 데 비해 광주는 40%에 육박하는 가격을 할인해 주겠다는 프로모션을 내건 곳도 있었다.
대구에 위치한 몇 개 병원은 눈, 코 성형 수술을 묶어서 싸게 수술받을 수 있는 ‘패키지’ 형태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성형외과가 밀집한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의 병원들은 서울과 비슷한 양상의 수험생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었다.
이처럼 수능시험이 가까워지면 전국의 성형외과는 수험생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할인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의 방법이나 진행 기간은 지역별로 큰 차이가 없었고, 지방보다는 성형외과가 몰려있는 서울 강남 지역에서 수험생 프로모션이 가장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었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MK패션, photo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