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은 눈 다른 수술법, 가격도 천차만별’ 압구정 성형외과 비교 체험 [수능 성형 폐해⑦]
- 입력 2013. 11.21. 15:54:48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최근 압구정 성형외과가 몰려있는 골목에는 오전, 오후를 가리지 않고 교복을 입은 학생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수능이 끝난 후 성형수술을 받기 위한 여학생들이 이곳을 방문하는 것이다.
성형외과 여러 곳을 다녀 본 여학생들을 압구정 거리에서 만났는데, 그들은 “병원마다 시술 방법도 다르고 모두 다른 가격으로 상담해 줘서 좀 의아한 부분이 있어요”라고 말했다. 이처럼 성형 성수기로 불리는 이 시기에는 수험생을 대거 상대하는 성형외과들의 천차만별 가격과 상담, 과도한 프로모션이 문제가 되고 있다.실제 수험생이 방문했을 때 일반 수술 가격에서 얼마나 할인을 해주는지, 어린 학생을 상대로 수술을 진행하는 만큼 부작용에 대한 설명이나 수술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을 해주는지 직접 상담을 받아 보았다.
압구정역 3번 출구 근처의 V 성형외과에서는 “귀 연골을 빼내 콧대를 높이는 수술이 원래는 320만원이지만, 수험생이기 때문에 250만원으로 할인해 주겠다”며 “턱 수술도 원래는 500만원을 받지만 400만원으로 할인해 주겠다”고 수험생을 유혹했다.
다음 방문한 압구정역 4번 출구의 A 성형외과에서는 V 성형외과와 전혀 다른 방법의 눈 수술을 제안했다. 앞서 방문한 V 성형외과에서는 앞 꼬리 트임에 매몰법을 추천했지만, A 성형외과에서는 자연유착법과 눈가 지방 제거 수술을 제안하며 109만 원의 수술비용을 제시했다. 또한 A 성형외과는 유연한 실리콘을 사용하는 코 수술 330만 원과 턱 수술 450만 원을 제시했다.
이처럼 압구정에 위치한 병원들은 같은 눈인데도 다른 수술법을 제안하고, 그에 따라 제시된 가격도 달랐다. 길거리에서 만난 학생들의 말처럼 병원마다 추천하는 수술방법과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던 것이다.
A 성형외과에서 눈, 코, 턱 수술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총 830만 원을 지급해야 하고, V 성형외과는 총 889만 원을 지급해야 한다. 가격이 다른 만큼 다른 수술 방법을 제안했고, 두 곳 모두 부작용과 사후 처리에 대한 부분도 언급하지 않았다.
따라서 수능 후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꼭 받아야 하는 시술인지, 사후 부작용까지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인지 심사숙고해야 한다. 특히 성형외과가 몰려있는 거리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MK패션 DB, MK패션, photo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