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뷰티쇼3` 3X5 프로젝트, 전성기 시절 촉촉 피부 돌려줘 [리뷰]
입력 2013. 11.27. 08:37:52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어제(26일) 밤 11시 ‘스타뷰티쇼3’에서 건조한 환경에서 촉촉한 보디로 관리하는 특별한 비법, 3X5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3X5 프로젝트는 3일 간의 보디 관리 계획을 5번 반복해 15일 동안 피부 수분을 집중 관리하는 방식으로, 전신 보습 관리, 건조해지기 쉬운 곳 집중 관리, 운동을 통한 보디라인 관리를 15일 동안 반복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1일 차에는 미지근한 물에 15분 정도 목욕을 한 뒤 겨울철 보디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이 때 겨울철에는 몸에 유분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각질 제거를 목적으로 하루에 여러 차례 목욕하는 것은 금물이다.
따라서 잦은 목욕과 각질 관리보다는 하루에 한 번 목욕, 3일에 한 번 정도만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를 한 뒤 3분 이내에 보디 크림을 듬뿍 발라 몸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2일 차에는 몸이 건조해질 틈 없이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겨울이 되면 피지선이 적은 팔꿈치와 무릎이 유독 건조해지므로 따뜻한 물을 적신 수분 타월을 이용해 충분히 보습해 주면 좋다. 또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보디 크림이나 오일을 덧발라 집중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3일 차에는 운동을 통해 겨울철 수축돼 있는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부 속 수분을 챙겨야 한다.
무리한 운동보다는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이 적합하다. 특히 배의 힘만으로 온 몸에 균형을 잡아주는 보트 자세는 몸 속 수분을 공급해줄 뿐 아니라 뱃살 제거에도 탁월해 보습관리와 S라인 몸매 만들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3일 주기로 5일 동안 하난 3X5 프로젝트를 통해 15일 후 전성기 시절의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 보자.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SBS E!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