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책임 `CSR`, 사회가치와 기업의 성적표 동시에
입력 2013. 12.05. 11:12:04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최근 기업들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그 위치에 걸맞는 역할과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여론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오늘(5일) 오전 서울 소공동에서 외교부 주최로 'CSR 국제포럼'이 진행됐다.
포럼을 통해 해외 진출한 국내, 외 기업들의 CSR 활동 사례와 현지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CSR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실상 CSR이 기업의 핵심 가치로 인식되고 있는 데는 CSR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가치도 동시에 상승하기 때문이다.
또한 해외 진출한 기업들이 현지 사회에서 높은 평판을 받을 수록 이는 기업 이미지뿐 아니라 국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외교부 주관 하에 2011년부터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CSR 활동이 다각적으로 지원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미비한 수준으로 활동 중인 국내 기업들이 CSR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더불어 일시적으로 진행되는 기부 방식이 아닌 기업이 갖고 있는 핵심 전략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 사회에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중요한 과제로 보인다.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MK패션,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