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굶지마라! 즐겁고 트렌디한 `뉴 다이어트 시대` [2013 다이어트트렌드]
입력 2013. 12.23. 17:07:23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원푸드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등 다이어트 방법은 진화한다.
시즌마다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이 나오는데 웰빙 트렌드에 맞춰 채식, 생식 다이어트가 유행하기도 하고 황제, 원푸드 등 자극적인 방법으로 유혹하는 다이어트 방법도 등장한다. 두뇌 다이어트, 감정 조절 다이어트 등 직접적인 방법에서 여러 개의 브레인 스토밍을 거치거나 근본을 찾는 방법까지 유행한다.
하지만 이렇듯 많은 종류의 다이어트가 매번 새로 등장해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그 원인에는 개개인의 체질, 생활 패턴 때문도 있지만 매번 바뀌는 트렌드에 대한 불신도 크게 작용한다.
예를 들면 황제 다이어트가 마치 완벽하고 성공 가능성 높은 다이어트로 새롭게 등장하면 몇 달 뒤에는 황제 다이어트의 무시무시한 부작용이 이슈가 된다. 그리고는 또 완벽해 보이는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이 나타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혼란을 느끼고 다이어트 방법에 온전히 집중하거나 꾸준히 유지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굴레를 벗어나려는 듯 2013년에는 멋진 이름이 붙은 자극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흥미를 가지고 오래 할 수 있는 운동법이 새로운 다이어트 트렌드로 떠올랐다.
게다가 새롭게 부상하는 이 운동법들은 지루하고 힘들어 금세 포기하게 되는 조깅, 피트니스가 아니라 당장 따라해보고 싶을 만큼 이색적이고 트렌디하다. 최근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폴피트니스
이나영, 가인, 애프터스쿨, 씨스타 등 톱 여배우와 섹시한 걸그룹들이 선보이며 가장 각광받고 있는 운동.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가 많다. 음악과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으며 댄스로의 인식이 크지만 2016년 브라질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을 정도로 스포츠로서의 가치도 인정받고 있다.

TRX
다양한 부위를 줄에 매달아 모든 근육을 사용하거나 특정한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 줄과 자신의 체중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균형적인 운동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손예진이 TRX의 재미에 빠져 자격증까지 취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케틀벨
주전자 모양의 덤벨을 사용해 현대인들이 긴 좌식 시간으로 잃어가고 있는 신체 중심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다. 런닝, 덤벨 운동을 따로 할 필요없이 모든 기능을 충족시켜주고 좁은 공간에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K패션, photopark.com, 유니클로 제공, SBS 방송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