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트데이 헤어, 남자는 ‘생머리’ 여자는 ‘웨이브’ [50인의 선택]
- 입력 2014. 03.14. 09:02:27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MK패션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길거리에서 남자 50명, 여자 50명을 상대로 길거리 설문을 진행한 데이터를 분석하니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
남자들은 생머리를 선호하는 반면, 여성들은 스트레이트 헤어보다는 웨이브 헤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 것.
▼ 불변의 진리, 1위 긴 웨이브&2위 긴 생머리
남자, 여자에게 모두 1위를 차지한 스타일은 ‘긴 웨이브’ 스타일이었으나 남자들은 1표 차이로 긴 생머리가 2위를 차지한 반면 여자들의 긴 생머리 선호도는 단 14%에 그쳤다.
▼ 3위, 단발 생머리vs단발 웨이브
단발 머리에서는 더욱 극단적이다. 10%의 남자들이 단발 생머리를 선택했으나 단발 웨이브를 선택한 남자는 0%였다. 반대로 여자들은 단발 생머리가 0%, 단발 웨이브가 20%를 차지하는 재미있는 결과를 보였다.
▼ 이 스타일은 생머리일까, 웨이브일까?
사실상 이 결과는 스타일 선호도의 차이도 있지만 ‘웨이브’를 판단하는 남녀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다.
남자들은 웨이브를 판단하는 기준에 있어서 눈에 띄게 곱슬거리는 헤어만을 웨이브로 꼽았고, 여성들은 스트레이트 헤어에 모발 끝에만 C컬을 주거나 모발 전체에 살짝 볼륨감을 주는 것도 웨이브로 여겼기 때문이다.
그 밖에 결과로는 남자들은 헤어 액세서리를 한 스타일(10%)을 선택했으며, 여자들은 포니테일(2%), 보이시한 쇼트 커트(2%)를 각각 선택해 남자들의 경우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여성들은 좀 더 개성있는 스타일도 선호하는 것이 드러났다.
[매경닷컴 MK패션 조혜원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MK패션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