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日~24日,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주목’
입력 2014. 05.14. 10:48:01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유네스코가 선포한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에는 ‘일상을 일으키는 힘,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시민들의 소소한 생활과 지친 일상을 다독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될 개막식 ‘하루하루’에서는 시민들의 각종 사연과 아름다운 음악을 함께 들을 수 있다. 연주되는 음악은 작곡가들이 시민들의 일상과 사진을 보고 사전에 작곡한 곡이라 의미가 있다.
이에 평범한 어린이, 미혼 여성, 대학생, 할머니 등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음악이 소개된다. 특히 노숙인들의 자활을 돕는 월간잡지 ‘빅이슈’ 판매원들의 일상도 한 편의 곡으로 연주된다고 해 눈길을 끈다.
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기획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청소년들이 중년이 된 아버지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영상으로 기록한 다큐멘터리인 ‘소년, 중년에게 묻다’와 청소년들이 관계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방식과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인터뷰-사이’가 상영된다.
공식행사 이외에도 일반 시민 중심으로 예술가와 함께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예술체험 박람회 및 다양한 기획프로그램, 포럼,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서울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예술강사 등 문화예술교육자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 세미나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MK패션,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