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를 배가하는 ‘움직이는 화장품’
입력 2014. 05.20. 09:53:42
[시크뉴스 김혜지 기자] 화장품의 효과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움직이는 ‘뷰티 어플리케이터’에 주목하자.
한손에 잡히는 스마트 뷰티 기기는 뛰어난 기능성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때 유행처럼 번져나갔던 진동 파운데이션부터 세안 기기까지, 여성들을 자유롭게 만든 똑똑한 도구를 소개한다.
뷰티 어플리케이터의 시초가 되었던 ‘진동 파데’의 인기에 힘입어 브러쉬와 퍼프 타입 등 진동 메이크업 기구가 다양하게 진화했다. 전문가의 자연스러운 손놀림을 본 딴 회전형 브러쉬는 얼굴의 굴곡을 꼼꼼하게 메워주며 미세하게 움직이는 퍼프 타입은 두드러진 잡티를 커버하는데 효과적이다.
전문가들은 눈가와 입가처럼 미세한 자극에 노화가 진행되는 부분은 손가락 끝을 가볍게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이처럼 좁고 예민한 부위에 특화된 화장품에는 어플리케이터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데 스테인리스 롤온 타입은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어 여름 화장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계절이 변하며 늘어나는 피부 고민은 트러블을 유발하는 피지다. 여름철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세안 단계에 독특한 어플리케이터를 더하는 것이 추세인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한 것은 진동 기능을 장착한 클렌징 기기다. 진동 클렌저의 미세한 진동과 부드러운 롤링 기능은 손 세안에 비해 섬세한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모공과 블랙헤드 감소, 각질 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시크뉴스 김혜지 기자 news@fashionmk.com.co.kr / 사진= 클라리소닉, 손앤박, 비오템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