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금 걸린 기업 공모전’ 소비자는 휴가비 마련, 기업은 고객과 소통
- 입력 2014. 07.20. 12:05:49
- [시크뉴스 박시은 기자] 올 여름, 휴가 기간은 늘어났지만 직원들에게 휴가비를 지급하는 기업은 줄고 있다.
따라서 휴가비를 직접 마련할 수 있는 기회로 기업의 공모전에 참여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이 제시한 적지 않은 상금 규모가 눈길을 끈다.
유통업계는 소비자 참여 공모전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는 곧바로 마케팅 도구가 되기도 한다.
최고 상금 1000만원부터 장학금까지 ‘현금 증정’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가 진행하는 ‘2014 프링글스 썸머 챌린지’ 공모전 상금 규모는 총 2500만원으로 두둑한 여름 휴가비를 챙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프링글스 캔 큰 통과 작은 통에 원하는 작품을 자유롭게 만들어 오는 8월 2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대학생 대상으로 액상 진통제 ‘이지엔6’ 마케팅 공모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대상(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대웅제약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을, 최우수상 에게는 상금 200만원을 시상한다.
‘블랙야크’의 ‘대학생 creative 공모전’은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부문과 캐릭터 디자인 부문, 아웃도어 의료 디자인 부문으로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1팀에게는 200만원과 의류교환권 50만원, 우수상 부문별 각 1팀에게는 100만원과 의류교환권 50만원이 제공된다.
‘뉴트리라이트’의 ‘대학생 영상공모전’은 브랜드 스토리,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 식물영양소 캠페인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30초~2분 분량의 영상을 만들면 된다. 대상 1팀 300만원, 최우수상 3팀 100만원을 시상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전원에게 TBWA 인턴 면접 기회를 준다.
‘동원F&B’는 신제품 맛살 출시기념으로 대학생 30초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동원 F&B 맛살 신제품을 알릴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동원 F&B 공채 지원 시 전형기준에 의거 우대하고, 최우수상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업계 관계자는 “기업들이 진행하는 공모전은 소비자들의 젊은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라며 “공모전에 푹 빠져 도전하면서 스펙도 쌓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시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photo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