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휴가에도 눈·코 성형이 대세 “회복기간 빨라서”
입력 2014. 08.01. 08:29:32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직장 생활을 하며 유일하게 길게 쉴 수 있는 여름휴가를 이용해 바캉스 대신 눈 성형을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 여성이 많다.
실제로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담을 원하는 수가 7월 들어 3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올 여름 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해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은 무엇일까.
한 성형외과에서 여름휴가와 방학을 이용해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 부위는 어디인지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745명 중 38.3%인 285명의 응답자가 눈 성형이라고 답했다.
이어서 코 성형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32.2%인 240명으로 나타났다. 90명은 지방 이식, 80명은 안면 윤곽, 25명이 가슴 성형을 꼽아 여성들의 성형 범주가 보다 과감해진 것을 알 수 있다.
실상 직장인들의 평균 휴가 기간은 5일 전후로 주말을 포함해 일주일 정도 쉴 수 있다. 이에 다소 회복 기간이 짧은 눈, 코 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
한편 이진화 성형외과 전문의는 “병원 선택에 있어 이벤트나 가격할인 보다는 의사의 실력과 전문 병원인지 고려해야한다”며, 그래야만 부작용과 재수술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수술 후 올바른 관리는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고 염증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을 줄여 수술에 대한 결과도 좋게 만든다.
눈 성형의 경우 수술 후 2~3일 동안 얼음찜질을 하면서 지혈 및 부기와 멍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콘택트렌즈 착용은 1~2주간 피하고, 한달 정도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코 성형도 마찬가지로 2~3일 간 얼음찜질로 부기와 멍을 줄여야 한다. 하지만 지나친 얼음찜질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 15~20분 정도 찜질을 한 뒤 5분간 휴식을 하는 것이 좋다. 3~4일째에는 온찜질을 하는 것이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와 멍 제거에 도움이 된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시크뉴스, photoa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