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텍스베개 쇼핑 팁, 건강한 잠을 위해 한 번 더 ‘체크’
입력 2014. 09.28. 17:14:07
[시크뉴스 한숙인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박병석 의원이 시중에 유통되는 유아용 천연라텍스 베개 제품을 시험분석 한 결과 합성라텍스를 함유한 제품이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회사는 즉각 제품을 회수할 것으로 통보해 사건이 확대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최근 라텍스 침구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도 급증하고 있어 선택 시 주의가 요구된다.

▶ “천연라텍스와 합성라텍스는 차이는?”
천연라텍스와 합성라텍스의 품질 차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천연라텍스는 합성라텍스보다 물성이 우수하나, 품질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이 대체적 견해이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라텍스 제품은 원재료의 품질, 첨가제의 종류와 함량, 각종 발포 기술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단순히 합성라텍스를 사용했다고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번 시험결과에서 천연라텍스가 합성라텍스가 혼입된 제품에 비해 균열, 수축 등과 같은 품질 측면에서 우수하지 않은 것으로 입증됐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라텍스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가격 대비 품질을 꼼꼼히 따져본 후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이것만 주의하면 OK!”
라텍스 제품을 선택할 때는 다음 4가지에 유의해야 한다.
하나, 라텍스 제품은 일부 사람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제품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둘, 라텍스는 열에 약한 특성이 있어 겨울철 보일러 사용이나 전기장판 위에서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셋, 보관 시 직사광선이 드는 곳은 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한다.
넷, 라텍스 제품은 주로 포장이 씌워진 상태로 판매되므로 구매 즉시 개봉해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또한, 구매 시 품질보증기간을 확인해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기간 내에 교환, 환불 등을 요청한다.
라텍스 침구는 자신의 인체 곡선에 맞춰져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라텍스 베개는 목 디스크 증상이 있는 경우 수면 시 목의 부담을 줄여줘 증상을 완화해준다.
이처럼 건강한 잠을 도와주는 만큼 구매 전에 위에서 말한 유의 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시큰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