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건성 피부’가 알면 좋은 성분 TOP2
입력 2014. 10.30. 23:32:43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자극적이거나 건조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건성 반응을 보이는 피부가 아닌 진짜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의 보습 효과를 채워주는 항산화제와 피부유사성분, 세포대화성분 외에도 피부가 정상적이고 더 젊게 느껴지는 데 여러 요소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터다” 한 뷰티 전문가의 설명이다.
실상 연화제는 건성 피부가 잃어버린 요소인 ‘피부가 수분을 잡아두는 능력’을 회복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이다. 연화제로는 식물성 오일과 미네랄 오일, 시어버터, 코코아버터, 바셀린, 지방산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연화제는 헤어 제품인 왁스와 비슷한 질감 및 모양을 갖고 있지만 향상된 수분크림 효과를 해 건성과 악건성 피부에 특히 탁월하다.
전체적으로 연화제는 수분크림의 기본적인 베이스와 질감을 만들어내며 피부에 크림처럼 매끄러운 느낌을 더한다.
이 밖에도 실리콘도 피부 윤활제 역할을 하는 흥미로운 성분이다. 실리콘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감촉과 피부질식 없이 탈수를 막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이야기다.
즉 이 성분들은 모두 피부에 펴 바르면 눈에 띄지 않는 얇은 층을 형성해 피부 자체적인 유분 생성 효과를 재창조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 건성피부에도 매끄러운 감촉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시크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