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전문가들의 ‘연말 파티 메이크업’ 팁, ‘과장의 미학’
입력 2014. 12.04. 14:07:28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파티 메이크업에 힘을 쏟아야 할 연말 시즌이 다가왔다.
각종 모임이나 파티에서 여자들은 남보다 더 눈에 띄고 특별하길 원한다. 그렇다면 어느 때보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이 가득한 여자들을 위해 입체적이고 반짝이는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전문가들의 팁을 전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은 “조명 아래 반짝이는 피부결은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다. 연말 파티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피부 표현이다. 피부가 균일하게 정돈돼야 메이크업 제품의 컬러감이 돋보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조명을 받는 광대 윗부분, 콧대, 이마라인, 턱 끝 주위를 프라이머로 고르게 펴 바르면 얼굴 윤곽이 살아나고 반짝임을 더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광채가 흐르는 피부로 표현하고 커버는 최대한 가볍게 할 것을 추천한다.
톰 포드 뷰티 디렉터 매튜 타일러는 “립이나 아이 어느 한쪽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립과 아이 모두 연말 느낌이 나도록 과감히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라고 조언했다.
눈이 쨍한 다홍색이나 버건디에 가까운 짙은 적색 계열을 택해 입술 전체를 채운 뒤 펄감이 있는 립글로스를 덧바르면 글래머러스한 레드 립을 완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고급스러운 골드와 브라운의 조합으로 반짝이는 스모키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연말 파티에서 만큼은 평소보다 과감해 질 필요가 있다.
이 밖에도 네일은 파티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핵심이다. 건배를 위해 우아하게 들어 올린 손끝에서 반짝이는 네일 컬러야 말로 중요한 파티 메이크업이다.
평상시에는 부담스러웠던 호피무늬 네일도 용서되는 때인만큼 화장대 한켠에 고이 모셔둔 네일 컬러를 과감히 선택해보자. 들뜬 기분으로 가득 찬 연말 파티, 용기를 갖고 도전적인 메이크업을 시도해 작은 일탈을 누려보자.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