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프터스쿨의 뷰티바이블’ 연말 모임, 손 쉽고 색다른 헤어스타일 연출법
- 입력 2014. 12.23. 23:40:17
-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애프터스쿨의 뷰티바이블’ 각각 다른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소개됐다.
23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KBS W ‘애프터스쿨의 뷰티바이블 2014 F/W’는 ‘연말 TPO 뷰티’ 특집으로 진행된 가운데 정인영 아나운서, 멘토 황방훈 원장과 스타 헤어전문가 차홍, 네일리스트 박은경이 출연했다.이날 애프터스쿨 멤버들과 헤어전문가 차홍은 각각 다른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동성 친구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는 포토타임을 대비하기 위한 특별한 헤어가 필요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컬이 가라앉는 웨이브 헤어를 포크를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먼저 포크에 적당량을 끼워 헤어 뿌리 쪽을 향해 굴리며 말아준 후 10~15초 정도 드라이기 열로 세팅하면 간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를 만들 수 있다.
손으로 웨이브 굵기를 조절해 다양한 이미지 연출도 가능하다. 머리카락을 원하는 굵기 만큼 둥글게 말아준 후 드라이기로 3초 정도 바람을 쐬어 준다. 이후 손 안의 열기가 사라질 때 풀면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나온다.
헤어 컬러를 바꾸기 번거로울 때는 간편하게 립스틱을 활용할 수 있다. 레드 컬러 헤어는 매력적이만 금방 질린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레드 립스틱을 이용해 부담스럽지 않은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조명을 받는 머리 위쪽을 중심으로 머리카락에 레드 립스틱을 칠해주면 은은한 컬러 발색이 가능하다.
이성 친구와의 데이트 등 특별한 자리를 위한 업스타일 헤어도 손 쉽게 만들 수 있다. 귀 옆쪽 헤어를 굵게 잡아 한 방향으로 꼬아 준다. 이후 한 가닥 정도 머리카락 끝을 잡고 위로 올려주면 복잡한 헤어 도구 없이 쉽게 우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업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 W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