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첫 관문, 셀룰라이트 정보 OX 가리기
입력 2014. 12.29. 17:55:39
[시크뉴스 이현정 기자] 여자들의 평생 숙제 ‘다이어트’. 셀룰라이트에 관한 거짓 정보에서 사실을 검토하고 가려내는 작업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첫 관문이다.
실상 뷰티 관련 소비자 운동가 폴라 비가운은 “정말로 효과가 있는 방법도 있겠지만 효과의 가능성이 제품 광고나 주장만큼 기적 같지 않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관한 허구를 가려내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남자들에게는 셀룰라이트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여성은 허벅다리와 엉덩이에 지방이 훨씬 더 많이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남자들은 주로 복부에 지방이 모인다.
또 물을 마셔도 지방이나 셀룰라이트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을지 모르나 이것이 실질적으로 지방이나 셀룰라이트를 빼는데 도움을 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수분 함량은 셀룰라이트를 유발하지 않는다. 간혹 수분 함량이 셀룰라이트에 영향을 미친다는 견해들도 있지만 이는 신빙성이 없는 주장이다.
수분이 몸을 붓게해 더 뚱뚱해 보일 수는 있지만 물 자체가 지방이나 셀룰라이트의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닌 점을 기억하자.
무턱대고 다이어트에 돌입하거나 병원 측의 과장된 광고에 유혹되기 전, 다이어트의 적인 셀룰라이트에 관한 정보부터 다져보자.
[이현정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시크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