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밸런타인데이 그 남자 유혹하는 ‘파스텔 메이크업’
- 입력 2015. 02.09. 10:18:08
-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밸런타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남몰래 짝사랑해 온 남자에게 고백을 하거나, 남자친구와 오붓한 데이트를 꿈꾸는 여성에게 밸런타인데이는 어느 때보다 신경 쓰이는 날이다. 올 봄 트렌드로 떠오른 파스텔톤 메이크업에 주목하면 그 남자의 마음을 자극하는 화사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깨끗하고 생기 있는 피부
파스텔 컬러의 색조 제품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깨끗한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얼룩덜룩한 피부에는 고운 파스텔톤도 칙칙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부 화장 시 잡티는 감추되 칙칙한 부분을 밝혀 피부톤을 고르게 정돈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데이트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블러셔 사용은 필수. 봉긋 올라온 광대 위에 우유빛 핑크 컬러 블러셔를 발라주면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 섀도
은은하고 화사한 파스텔톤 섀도는 인상을 밝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눈두덩 전체에 자연스러운 아이보리 컬러의 섀도를 발라준 뒤 반짝임이 더해진 핑크 컬러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살짝 바르는 것이 첫 단계. 그런 다음 브라운톤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메워주면 자연스럽고 깔끔한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선명하고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에서 화사한 느낌의 파스텔톤을 사용했다면, 입술은 보다 생기 있고 선명한 컬러를 택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붉은 립은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으니 산뜻하고 화사한 핑크 컬러 립을 연출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 매트한 것보다는 촉촉한 제형을 사용해야 조금 더 사랑스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이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