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뭐?, 남자 ‘화장품’ 여자 ‘유아동 한복’ 쇼핑
입력 2015. 02.12. 08:34:41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설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지갑을 굳게 닫았던 소비자들도 선물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각 유통망도 경쟁적으로 설 선물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설 선물도 모바일로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소셜커머스 쿠팡이 최근 설 선물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모바일 구매액이 전체 구매액 중 70% 이상을 차지했다.
또한 60대 이상 장년층의 모바일 쇼핑 구매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2.5배 이상 증가하며 전 연령층에서 모바일 활용도가 높아진 모습이다. 이 밖에도 올해는 합리적인 가격의 화장품 세트와 아동 한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쇼핑객 증가, 60대 모바일 구매액 172% 증가
내수시장 침체에도 올해 설 선물 세트 전체 구매액은 전년 대비 45% 늘어났다. 이 중 모바일 쇼핑 구매액은 90%나 증가했다.
특히 60대 이상의 모바일 구매액은 전년 대비 172% 증가하며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해 중장년층의 모바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그 외 30대의 모바일 구매액은 102%, 4050세대 모바일 구매액도 80% 이상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남자는 ‘화장품’ 여자는 ‘유아동 한복’ 선물
모바일 인기 상품에도 변화가 있었다. 2014년에는 식품 및 생활 용품이 인기였던 반면, 2015년에는 합리적 가격대의 화장품 세트가 소비자들의 주요 쇼핑 목록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남성 소비자들의 설 선물 상위 10위 중 화장품 세트가 5개나 포함되어 있어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남자들이 증가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여성 소비자들은 화장품과 함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아동 한복 상품을 설 인기 품목으로 택했다. 특히 30대 여성의 설 인기 상품 중 4개가 아동 한복으로 나타났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시크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