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 26일부터 시작… 신청자격은?
입력 2015. 02.26. 13:41:26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시크뉴스 이보라 인턴기자]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는 국가장학금 신청이 26일부터 시작돼 대학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국장학재단은 26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휴일에도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고, 대학등록금으로 인한 다자녀 가구의 등록금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마련된 제도이다.

국가장학금은 2가지 유형 중 하나에 포함되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 대학의 대학생으로, I유형과 다자녀(셋째아이 이상)의 경우 소득 8분위 이하인 대학생이어야 하며, Ⅱ유형의 경우에는 대학자체 지원기준으로 선발한다.

또한 재학생의 경우 학점 및 성적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직전 학기에 12학점 이상을 이수했으며,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의 성적을 획득해야 한다. 다만 신입생과 편입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경영부실대학교('14.8.29 확정) 신입 및 편입생은 I유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고, 연속 지정된 경우는 계속 지원을 배제한다. Ⅱ유형의 경우 2015학년도 정부재정지원 제한대학 및 정부재정지원 제한대학 평가 미참여 대학의 신·편입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보라 인턴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