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모지상주의’ 진호빈, ‘복학왕’ 등장… 웹툰을 넘나드는 인물?
- 입력 2015. 04.17. 17:16:39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박태준 작가의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 진호빈이 기안 84 작가의 ‘복학왕’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외모지상주의(좌), 복학왕(우)
지난 14일 업데이트된 ‘복학왕’ 44회에서는 ‘우울모드’인 우기명이 친구들과 번화가로 나선다. 달리 할 일이 없어 망설이던 이들은 고민 끝에 ‘여자가 많다’는 이유로 나이트클럽으로 향하기로 하고 우기명은 할 수 없이 두 친구에게 이끌려 함께 하게 된다.
나이트클럽에 들어선 우기명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실내를 보고 놀란다. ‘다들 엄청 꾸미고 왔다’며 내부를 둘러보던 우기명은 한 남자를 보고 밤에 선글라스를 끼고 온 것을 이상하게 여긴다. 그런데 이 남자의 외모 의상 선글라스 모자가 ‘외모지상주의’의 진호빈과 완벽히 일치해 독자로 하여금 웃음을 유발한다.
앞서 박태준과 기안 84는 서로의 얼굴을 그린 웹툰으로 화제를 낳기도 했다. 당시 박태준은 넓은 어깨에 짝눈이 특징인 기안 84의 얼굴을, 기안 84는 뾰족한 턱에 날카로운 이, 찢어진 눈을 묘사한 박태준의 얼굴을 그렸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지난달 10일 케이블TV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동반 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웹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