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준희 단발머리 vs 강소라 층진머리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뭐?” [헤어숍 리얼톡]
- 입력 2015. 05.22. 09:01:17
-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최근 헤어숍 스타일리스트들이 여성 고객에게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 중 하나가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뭔가요?”라고.
고준희 단발머리 vs 강소라 층진머리
이에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고급 헤어숍 스타일리스트가 올 봄, 여름 인기 헤어스타일을 살짝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단발머리 스타일의 고유명사처럼 되어 버린 고준희 단발머리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여전히 다수의 여성 고객이 고준희 단발머리 스타일을 요구하는 추세인데, 고준희와 똑같은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기보다는 피부톤에 따라 컬러로 차이를 주거나 얼굴형에 따라 웨이브나 층의 유무로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단발머리 스타일을 찾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무거운 긴 머리에 층을 확실히 넣어 발랄한 이미지를 더하는 강소라의 층진 머리가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한동안 반듯하게 일자로 떨어지는 헤어스타일이 세련된 스타일로 여겨지던 것과 달리 자연스러움의 미덕을 좇는 패션업계 분위기처럼 층이 져 날리는 듯한 내추럴 헤어가 뷰티업계 유행 궤도에 오른 것이다.
이때 머리 길이가 어깨선에 닿거나 그 보다 위에 있을 만큼 짧다면 층을 최대한 살짝 주는 것이 손질하기에도 편하며 지저분한 느낌이 들지 않을 방법이다.
대신 강소라처럼 머리가 네크라인을 덮을 만큼 길다면 층을 확실히 주는 것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팁이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시크뉴스DB, 강소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