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8.4 배포 시작…애플뮤직 첫 3개월 무료 이용 ‘한국은?’
입력 2015. 07.01. 09:37:40

애플

[시크뉴스 이현정 기자]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용 신규 운영체제인 iOS8.4의 배포를 시작한다.

애플은 1일(한국시각) iOS 8.4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iOS8.4는 애플뮤직 론칭을 포함한 업데이트가 주된 목적으로, 애플뮤직 어플리케이션이 리뉴얼됐으며 아이북스와 그 밖의 몇 가지 오류가 수정댔다.

가입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뮤직은 약 3만곡의 음원을 제공하며 첫 3개월 동안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미국 기준 사용료는 1인 기준 월 9.99달러이며 가족형(6인)은 월 14.99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은 애플뮤직 서비스 국가에 포함되지 않았다.

당초 애플뮤직은 음원 서비스 무료 기간 동안 아티스트들에게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미국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아티스트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마땅하다”며 자신의 히트 음반인 ‘1989’를 애플뮤직에 제공하지 않겠다고 공개 항의한 것을 계기로 철회됐다.

애플 뮤직 서비스는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맥 PC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구글·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도 나올 예정이다.

[이현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애플 홈페이지]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