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의 효능, 백종원 수박화채 꿀맛 TIP ‘수박에 싸~악’
입력 2015. 07.09. 11:13:40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수박의 효능이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백종원의 수박화채 레시피가 새삼 눈길을 끈다.

수박은 이뇨·지갈(止渴)·해서(解暑)의 작용이 있어 소변불리·수종·신장염·고혈압·서열번갈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먹을 수 있는 부분 100g 중 단백질 30.1g, 지질 46.4g, 칼슘 70mg, 인 620mg, 철 5.3mg, 카로틴 15㎍ 외에 비타민B1, B2, 니아신 등이 함유돼 있어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다.

이와 관련, 백종원은 지난달 27일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수박주 만드는 법을 소개하다 남은 수박으로 수박화채 만들기 시범을 보였다.

그는 “수박화채엔 딸기우유가 가장 맛있다”며 파낸 수박에 딸기 우유를 부었다.

이어 화채를 맛본 그는 스스로 만든 음식에 대해 감탄을 금치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지난달 23일 케이블TV tvN ‘집밥 백선생’에서도 수박화채 만드는 법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숟가락으로 수박을 파내 연유를 뿌리고 얼음을 넣은 뒤 흰 우유를 부어 간단히 수박화채를 완성했다.

아울러 그는 수박을 손님에게 내 놓을 때 참고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했다.

그가 공개한 방법에 따르면 수박을 원반처럼 썰어 먹기 좋게 잘라 연유를 뿌리면 한층 보기 좋은 색 조화와 함께 보다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tvN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