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물 리스트, 휴가철 맞이 알찬 짐 싸기 TIP
입력 2015. 07.30. 09:27:40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휴가철을 맞아 여행 준비물 리스트가 관심을 모은다.

여행 전에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하면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등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행 준비물 리스트에는 장소, 인원, 숙박, 교통 등의 기본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한다. 또 필요한 비품의 목록을 기재해 점검 여부를 확인란에 표기, 여행 경비 계획을 항목별로 구분해서 알기 쉽게 정리하도록 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출국 날짜에 임박해 배낭을 챙기다 보면 반드시 필요한 물품인데 빠뜨리거나 불필요한 것을 가져가는 경우가 생기곤 한다.

때문에 가능하면 1주일 전부터 가져갈 물품의 목록을 작성한 후 조금씩 챙겨 나가는 것이 좋다. 출발 1~2일 전에는 빠진 것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한다.

짐을 쌀 때는 옷이나 세면도구, 화장품, 속옷 등 종류별로 구분해 비닐봉지나 더스트백에 넣어가는 게 꾸리기도 쉽고 찾기도 쉽다.

비닐봉지는 물기가 있는 것이나 빨랫감 등을 담는 데 유용하므로 잘 찢어지지 않고 튼튼한 것으로 여유 있게 준비한다. 지퍼백도 유용하다.

여권, 항공권, 현금 등의 귀중품은 배낭에 넣지 말고 복대나 목걸이 지갑을 준비해 항시 몸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