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제철음식 옥수수, ‘냉장고를 부탁해’서 탄생한 ‘섬섬옥수수’ 레시피는?
- 입력 2015. 08.04. 13:41:56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8월 제철음식이 화제인 가운데 제철 음식 옥수수로 만든 정창욱 셰프의 ‘섬섬 옥수수’의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
정창욱은 지난 4월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출연자인 방송인 김나영을 위해 ‘섬섬옥수수’를 만들었다.
그의 레시피에 따르면 ‘섬섬옥수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버터를 두른 팬에 으깬 마늘, 다진 양파, 소금을 넣고 볶는다. 이후 볶던 양파에 옥수수를 넣어 함께 볶는다.
다음은 우유에 리코타 치즈를 넣고 끓이다가 치킨 스톡을 넣는다. 치킨 스톡과 치즈를 넣고 끓인 우유를 옥수수에 부어 함께 끓인 다음 이를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이후 옥수수 수프에 버터, 소금, 후추를 넣는다.
밀가루, 설탕, 우유, 달걀, 소금을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들고 반죽에 해바라기씨, 옥수수를 넣은 후 트러플 오일을 섞어 준다. 반죽을 한 숟가락씩 덜어 기름에 튀긴다.
마지막으로 옥수수 수프 위에 옥수수튀김을 올리고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 올리면 요리가 완성된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출처=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