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영의 효과, 유이-하니 미녀들의 미모 비결 수영? 근육+피부 단련 ‘효과적’
- 입력 2015. 08.05. 09:15:54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수영의 효과가 화제다.
수영은 현대인들의 생활체육에 적합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고정된 의지점이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자기 체중의 대부분을 지지할 필요가 없으므로 체격의 제한이 없다. 체위는 수면과 평행이고, 팔다리의 움직임이 몸을 움직이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하며 특수한 호흡방법이 필요하다.
수영은 스포츠종목 중에서도 비교적 운동으로서의 숙달방법이 단순한 편. 전신 운동이라는 점에 의해 큰 호흡 운동을 요구하기 때문에 근육이나 심폐의 발달에 좋다. 물에 들어갔다가 공기 중으로 노출되고 또 태양에 노출되기도 하기 때문에 피부 단련에도 효과가 크다.
여름철의 레크리에이션으로서 각자의 능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수중 안전에 대한 자신감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먼 거리의 수영을 통해 인내심을 기를 수도 있다.
이와 관련, 수영선수 출신인 유이는 지난 3월 종영한 케이블TV tvN 드라마 ‘호구의 사랑’에서 마음껏 수영 실력을 뽐냈다. 당시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가 남녀를 불문하고 시선을 모았다.
최근 그룹 EXID의 하니 역시 KBS2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해 화려한 수영 실력을 자랑했다. 특히 다양한 영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선수 포스(?)를 자랑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KBS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