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자보관법, 잘 보관한 감자로 만든 백종원표 ‘감자샐러드’ 레시피는?
- 입력 2015. 08.14. 11:28:56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감자를 오래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감자를 이용한 요리가 관심을 모은다.
감자는 햇빛을 받으면 껍질이 녹색으로 변하면서 솔라닌 성분이 늘어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받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보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이 닿지 않게 박스에 담아 그늘에 보관하는 것이다.
비닐에 보관하면 비닐 속 수분이 모여 가자로 스며들기 때문에 금방 상하는 원인이 된다. 박스에 사과를 한 두 개 넣어주면 감자의 발아를 억제해 싹을 틔우지 못하게 하므로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백종원이 선보인 감자를 이용한 감자 샐러드가 화제를 모은다. 백종원은 최근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백선생’에 출연해 감자 샐러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감자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감자 3개를 준비한다. 감자는 빨리 익게 하기 위해 잘게 썬다. 하지만 너무 잘게 썰으면 물을 많이 먹게 되기에 적당한 크기가 좋다. 감자는 푹 익을 때까지 삶는다. 그동안 당근 양파 단무지를 잘게 썰어준다.
익은 감자를 으깰 때는 국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양파는 감자가 뜨거울 때 넣는다. 당근과 단무지는 무를 수 있기에 나중에 넣는다.
감자는 라면용기로 1개가 좀 넘는 양, 양파 당근 단무지는 1소주컵, 설탕과 식초는 1/2 소주컵, 후추는 원하는 만큼 넣어준다.
모든 재료를 섞어 냉장고에 식혀주면 된다. 재료가 모두 식으면 마요네즈를 소주컵으로 3컵 넣고 다시 섞으면 완성된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