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이용한 김풍 ‘자투리타타’ 레시피 ‘초간단’
입력 2015. 08.20. 16:15:55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 화제인 가운데 김풍의 자투리타타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적절한 칼슘 및 비타민 D 섭취에는 우유, 치즈 표고버섯 등이 도움이 되며 짠 음식을 피해야한다.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하루 1,000mg 정도의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

칼슘 급원으로 좋은 식품으로는 우유, 유제품, 멸치, 뱅어포, 뼈째 먹는 생선, 두부류, 해조류, 칼슘강화식품(고칼슘 우유, 칼슘강화 오렌지주스, 칼슘강화 시리얼)이 있다. 비타민 D가 많은 음식으로는 생선기름, 간유, 달걀 노른자, 비타민 D 강화식품이 좋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김풍이 과거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선보인 음식 ‘자투리타타’가 다시 관심을 모은다.

김풍의 자투리타타의 재료는 파프리카, 양파, 버섯, 명란젓, 달걀, 올리브유, 방울토마토, 마늘, 팽이버섯, 베이컨을 준비한다.

자투리타타 레시피는 파프리카, 양파, 버섯 등의 재료는 잘게 다진다. 명란젓을 넣은 달걀물에 치즈를 갈아 넣는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다진 채소와 방울토마토, 다진 마늘, 팽이버섯을 넣고 볶는다. 채소를 볶던 팬에 달걀물을 붓고 호일을 덮어 익힌다.

베이컨을 잘게 썰어 키친타올 사이에 넣고 렌지에 돌려 바삭하게 만든다. 프리타타 위에 베이컨을 놓고 토치로 표면을 익힌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