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가을 축제, 가을 즐기려면 지역별 축제 일정 ‘체크 필수’
- 입력 2015. 09.15. 09:49:41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가을철을 맞아 가을 축제가 쏟아지고 있다. 한정된 기간 동안 열리는 다양한 축제를 놓치지 않으려면 축제 정보에 대한 사전 체크가 필수다.
2014 부산불꽃축제
◆ 서울
서울 종로구 청계천 2가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0일 까지 육의전 체험축제가 열린다. 조선시대 육의전상점가를 재현하고 판매 품목을 전시한다. 관람객 참여 체험 행사 및 경품행사 등이 마련된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다음달 3일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린다. 참가국인 미국 필리핀 한국의 불꽃쇼 및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4일에는 이벤트 프로그램만이 열린다.
청계광장 및 청계천 일대에서는 오는 11월 7일부터 23일 까지 서울빛초롱축제가 열린다. 다양한 등작품을 감상하고 소망등 전시, 소원기와로 종묘정전 완성하기 등 여러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다음달 11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1동 에서는 이태원 지구촌축제가 열린다. 세계 각국의 음식전과 풍물전, 800여 참가자들의 퍼레이드, 한류의 중심을 이루는 K-POP 가수들의 콘서트, 세계문화체험관 등 다양한 문화교류행사로 이태원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 경기도
경기도 수원의 화성행궁 광장, 수원천, 연무대(창룡문)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는 다음달 8일부터 11일 까지 수원화성문화제가 열린다. 수원화성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정조대왕 능행차를 필두로 혜경궁 홍씨 진찬연 등의 재현행사, 수원천에서 아름답게 펼쳐지는 수원사랑등불축제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 충남
충남 천안시 천안삼거리공원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11일 까지 천안 흥타령춤축제가 진행된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 경연,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퍼레이드, 세계 각국의 민속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국제민속춤대회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 강원
강원 정선군 정선읍 아라리공원 일원에서는 다음달 9일부터 12일 까지 정선아리랑제가 열린다. 정선아리랑제는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보존과 계승 발전을 이루기 위해 자연, 사람,아리랑이 함께하는 축제다. 축제 기간 동안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정선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철길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 가족형 종합휴양지 인 하이원 리조트(강원랜드) 등 연계관광도 즐길 수 있다. 정선장터에서는 축제 기간 내내 장이 열려 향토 농산물과 먹을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전북
전북 김제시 부량면 김제 벽골제 일원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11일까지 김제지평선축제가 열린다. 세계인 대동연날리기, 벼수확&가마니짜기 체험,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체험, 황금들녘 메뚜기 잡기, 지평이 짚풀랜드 등 관광객 눈높이에 맞는 농경문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된 체험·교육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과 정읍시내 일원에서는 다음달 31일부터 11월 2일 까지 정읍사문화제가 열린다. 거리 퍼레이드 및 전야제 행사, 가요제, 공연, 전통혼례식 재현, 문화예술 전시, 농특산물 전시판매, 향토음식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 경북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경북 안동시에서는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이 열린다. 탈춤 마당극 인형극 등을 볼 수 있으며 그 외 민요 풍물 무용 클래식 공연 등 80여개의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 경남
경남 진주남강 일원과 진주성 내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11일 까지 진주남강유등 축제가 열린다. 다양한 등과 전통공예 등을 접할 수 있으며 각종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 부산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일원에서는 다음달 23일부터 24일까지 부산불꽃축제가 열린다.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특이한 모양이 있는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도 볼 수 있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