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매극복의 날, ‘천기누설’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호두’ 비밀 공개
- 입력 2015. 09.21. 14:42:45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21일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은 가운데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이 화제다.
9월 21일은 치매극복의 날로 치매 예방 및 조기 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와 관련해 치매 예방에 대한 음식이 관심을 모은다. 지난해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에서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음식에 대해 다루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치매 예방 음식으로 소개된 호두가 소개됐다. 송재철 한의사는 “호두에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리놀렌산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기억력과 학습력을 증진시키고 또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호두에는 여러 가지 항산화 성분 비타민이 풍부하다. 또 우리 몸의 뇌 신경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뇌의 영양제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호주 식품영양학회의 발표 논문에서는 호두를 하루 5알씩 10년간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뇌세포 활동력 저하가 25% 낮은 결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N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