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메이크업’ 한복 저고리 색상 별 어울리는 립 컬러 찾기 [추석기획]
- 입력 2015. 09.23. 13:42:28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복 차림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복 메이크업의 핵심은 한복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려 우아해 보이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것. 얼굴의 느낌을 좌지우지하는 저고리의 색상별로 메이크업의 분위기가 달라져야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다양한 드라마 속 여주인공들의 메이크업이 눈길을 끈다.
A. 무채색 저고리+핫 핑크 립 ‘도도’
무채색의 저고리를 선택했을 때는 선명한 립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자칫 지나치게 무거워질 수 있는 의상의 분위기에 생기 넘치는 핑크 립은 얼굴 쪽으로 시선을 끌어올려 한층 키가 커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김민정과 한채아는 형광빛이 도는 핑크립에 눈꼬리를 살짝 올린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도도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B. 핑크 저고리+ 핑크 립스틱 ‘여성스러움’
핑크의 컬러 저고리는 메이크업 역시 핑크 계열을 함께 매치했을 경우 더욱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김소은처럼 어두운 피부라면 누드톤이 살짝 감도는 핑크 컬러를, 이연희처럼 흰 피부일 경우에는 베이비핑크를 선택해 화사한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여기에 투명 립글로스를 살짝 덧발라주면 지속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C. 파스텔톤 저고리+코랄 립스틱 ‘우아함’
파스텔 블루나 라벤더 컬러의 저고리는 그 자체만으로도 기품이 넘치기 때문에 이에 맞춰 튀지 않게 메이크업하는 것이 좋다. 이연희와 이유비는 눈썹을 일자에 가깝게 그리고 속눈썹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우아한 느낌을 연출했다. 여기에 은은한 코랄 컬러 립스틱으로 마무리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DB, MBC 제공]